유로파리그. 16강 경기 결과 및 8강 대진. #토트넘생존#맨유#프랑크푸르트
현재 많은선수들이 해외 빅리그에 진출해있지만,
그래도 우리가 제일 좋아하고 응원하는 선수는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일겁니다.
맨유의 박지성 이후로 그래도 빅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는 손흥민이며, 공격수로 골도 넣어주고 있기 때문에 토트넘의 경기를 즐겨보는 분들이 많은텐데요. 작년 포스테코글루 감독 취임 이후 공격적인 전술로 리그 초반 선두를 유지하였지만 단조로운 전술운영으로 파훼법이 생긴 이후로는 고전하고 있는 토트넘입니다.
현재는 리그 중위권으로 내년 유럽대항전 출전은 이미 물건너간 상황입니다.
프리미어리그 순위
11위 ~ 17위에 위치한 팀들은 유럽대항전진출 / 강등과는 거리가 먼 팀들입니다.
올해는 리그 순위가 어느정도 고착화된 상황입니다.
13위 맨유, 14위 토트넘의 순위가 어색한 상황이긴 하지만, 어느정도 상향평준화된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상황에서 전술적 색채가 부족한 팀들이 겪는 고충이라 생각됩니다.
유럽대항전, 특히 챔피언스리그 진출은 구단을 운영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를 진출할수 있는 한가지 유일한 희망이 남아있습니다.
현재 참가하고 있는 유로파리그의 우승입니다.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결과
아래는 16강 2차전의 결과입니다.
손흥민의 토트넘이 홈에서 열린 2차전에서 3:1승리하였습니다 1차전 원정경기에서 졸전을 펼친끝에 0:1 패배하며 8강진출 적신호가 켜졌지만, 홈에서 열린 2차전에서 승리하며 다행히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2:1로 따라잡히며 연장전의 기운이 감돌았지만 오도베르의 멀티골로 3:1 승리를 하였네요.
맨유도 다행히 홈에서 4:1 승리하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프랑스의 리옹이 손쉽게 8강에 진출하였으며, 프랑크푸르트도 아약스를 상대로 2승을 거뒤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라치오와 빌바오도 8강에 진출하였네요.
그리스의 강팀 올리피아코스가 보되/글림트에게 합산 4:2로 밀리며 16강 탈락을 하였습니다.
레인저스는 홈에서 2:0 패배를 하며 합산 3:3으로 페네르바체와 승부차기까지 갔지만 다행히 승부차기에서 3:2 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유로파리그 8강 일정
아래는 8강 대진 및 남은 유로파리그의 일정입니다.
- 토트넘 vs 프랑크푸르트
- 보되/글림트 vs 라치오
- 레인저스 vs 빌바오
- 리옹 vs 맨유
토트넘은 프랑크푸르트와 만났습니다. 이름값으로는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이 앞서지만, 현재 리그순위를 보면 프랑크푸르트에 밀리는 토트넘이라 생각되네요. 13승 6무 7패로 분데스리가 4위에 위치하며 챔스 진출을 할수 있는 위치에 있는 프랑크푸르트입니다.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에서 뛰었던 손흥민이 활약이 더욱 더 절실해지고 있는 토트넘의 유로파 리그 일정입니다.
맨유도 프랑스의 강호 리옹과 만났습니다. 리옹도 역시 리그순위 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지 분위기 및 전력은 리옹이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라치오 및 빌바오는 그래도 손쉽게 승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8강 1차전은 4/11(금), 2차전은 4/18(금)에 펼쳐집니다.
손흥민의 토트넘이 과연 유로파리그 우승을 위한 여정을 이어갈지 관심이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