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K리그1 강등권 싸움. 수원삼성은 37라운드 슈퍼매치에서 절대 지면 안된다(FC서울). #파이널B그룹(라운드)#강원#수원FC

by 워너비복세편살 2023. 11. 24.
728x90
반응형

K리그가 시즌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최근 K리그의 인기가 높아진게 많이 느껴지고 있네요. 쿠팡에서 모든 중계권을 사가서 쿠팡플레이를 구독하는 분들만 보게 될거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중계의 질도 높아지고 여러가지 흥미로운 컨텐츠들도 시도하며 축구보는 재미를 한층 높여줬다고 생각됩니다.

 

관중도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FC서울의 올시즌 평균관중수는 2008년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의 최다 평균관중수를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FC서울 한시즌 최다관중 예상

이번주말에 열리는 경기는 '슈퍼매치' 라고 불리는 FC서울과 수원삼성의 경기인데요, K리그를 호령하던 서울과 수원의 힘이 최근에는 많이 약해졌습니다. 최근시즌에 서울이 강등권 싸움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수원삼성이 힘겨운 강등권 싸움을 하고있습니다.

 

36라운드 K리그 순위

36라운드까지 진행된 형재 K리그의 순위입니다.

B그룹 현재 순위

 

반응형

7~12위 팀은 파이널 라운드 그룹B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수원FC, 강원, 수원이 10~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0~12위는 K2리그로 강등되는 강등권입니다.

K리그1 최하위인 12위는 K리그2로 자동 강등되며, 10위와 11위팀은 K리그2 팀들과 승강플레이오프를 치룹니다.

K리그1 팀들이 승강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하면 K리그2로의 강등을 피하게 됩니다.

현재의 순위는 수원이 가장 낮지만, 승점차이가 3점으로 붙어있기 때문에 한경기의 결과에 따라 순위기 충분히 바뀔수 있는 상황입니다.

 

K리그1 37, 38라운드 일정

그러면 남아있는 잔여경기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37라운드는 11/24(금) ~ 25(토)에 열립니다.

37라운드 일정

수원은 서울과의 슈퍼매치가 예정되어 있으며,

강원과 수원FC는 피할수 없는 맞대결을 합니다.

37라운드에서 수원FC가 강원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고, 수원이 FC서울을 이기지 못한다면 수원FC는 승점 35점으로 10위를 확정 지을 것 같습니다.

수원FC가 강원을 이기지 못하고, 수원이 FC서울을 이긴다면 강등권 싸움은 혼전으로 빠지게 됩니다.

 

38라운드는 12/2(토) ~ 3(일) 양일간 열리며, 토요일에는 그룹B의 강등권 경쟁이 펼쳐지네요.

38라운드 일정

마지막 38라운드도 수원과 강원의 맞대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수원FC는 제주와의 경기네요. 제주는 딱히 순위에 대한 동기부여가 없기는 하지만 그렇게 호락호락한 팀은 아닙니다.

아마도 수원vs강원이 맞대결 결과로 다이렉트 강등이 되는 최하위 12위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수원 경우의 수

  • 37라운드, 강원(승) & 수원(패) → 12위 확정. 자동강등

37라운드에서 강원이 수원FC에 승리하고 수원이 서울에 패한다면 수원은 자동강등을 확정합니다.

수원은 37라운드 서울과의 슈퍼매치에서 절대 패배를 하면 안됩니다.

패배하는 동시에 자동강등을 확정지을 수 있는 수원FC과 강원의 경기결과가 나올수도 있네요.

 

37라운드에서 비기기만 해도, 마지막 38라운드 결과에 따라서 자동강등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시즌막바지로 갈 수도 강등권 싸움으로 재미가 더해지는 K리그1입니다. 파이널 라운드를 그룹A/B로 나눠서 우승과 강등을 두고 맞대결 하는 치열한 경기가 많아져서 재미가 배가 된다고 느껴지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